이진출 전)합천읍장∙합천농업기술센터소장∙율곡면장

이진출 전)합천읍장∙합천농업기술센터소장∙율곡면장

- 39년간 공직생활을 명예퇴직하고 고향발전 포부밝혀~

- 합천군 현안사업 및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상생형 합천발전 모델 제시

전)합천읍장∙합천농업기술센터소장∙율곡면장을 역임한 이진출(59세)씨는 1월 17일 오후2시 30분 합천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가오는 6.13 전국4대 동시지방선거에서 경남도의회 의원에 출마를 공식선언하였다.

이날 기자 회견장에는 친척, 친구, 고향향우 등 200여명이 참석해 이진출 전)합천읍장의 장도를 진심으로 축하해 주었다.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경남도의회 의원 출마회견문을 살펴보면,

먼저, 합천군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우리 군의 중추산업인 농업의 발전과 농가소득의 향상 그리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생활이 우선되어야 하며, 농업이 살아야 합천이 살고 합천이 잘 살아야 군민 모두가 행복해 진다고 역설하였다.

또한, 농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농업인 지원 및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여 합천만의 농산물 브랜드상품 다양화와 농업, 축산업, 관광, 유통 등의 지역인프라를 통합하는 지역상생형 농가소득창출 고품격농산물 생산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시켜 잘사는 합천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둘째, 합천은 맑고 푸른 천혜자원과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즐비한 문화관광 자원과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을 비롯하여 영상테마파크, 황매산, 가야산 등을 클러스트화하여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고, 다시 찿는 오감융합형 체험관광 선도도시로서의 자리매김과 동시에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도록 하였다.

셋째, 인구 감소의 원인을 해결하고자 농업의 획기적인 정책과 더불어 일자리 창출, 적극적인 출산장려시책, 귀농귀촌 인구지원 등을 강력히 추진하여 합천 인구가 더 이상 감소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지역 장학제도를 활용한 지역 환류형 인재육성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일정기간 지역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젊은이들이 유입하여 청년들에게 새로운 소득창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도입으로(창업지원 등) 지역경제 발전 및 활기찬 합천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넷째, 새로운 꿈을 찾아 도전하는 분들에게 희망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원하고 뒷받침하여 군민 누구나 꿈 너머 꿈을 이룰 수 있는 풍성한 합천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다섯째.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한 분 한 분 맞춤형 행복복지의 기틀을 마련하여 군민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 항상 미소가 있는 행복복지합천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이진출씨는 1958년생으로 합천읍 영창리의 가난한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지금까지 공직생활을 위해 경남도청에 근무한 것 외에는 단 한번도 합천을 떠나본 적이 없는 진짜 합천 사람으로 지난 1979년 합천읍사무소에서 처음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합천읍장이라는 영예로운 자리에서 퇴직 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군민여러분들의 과분한 사랑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진출 경남도의회 의원 출마예정자는 전)합천군 합천읍장·율곡면장, 합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합천군 재난안전관리과·노인여성과·도시건축과 과장, 경상남도 교통민원, 대중교통 담당계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에도 합천초 총동창회 부회장, 합천중 총동창회 감사, 합천고 총동창회 사무국장, 합천 라이온스클럽 제1부회장, 경남사회복지사협회 대의원 등 지역 사회봉사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학업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합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무원 시험에 합격 한 후 야학으로 방송통신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사를 취득하였으며, 동 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도 취득하기도 하였다.

한편, 도의원의 역할은 군민, 행정수장 등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군정이 올바른 행정을 펼치고, 예산을 적재적소에 편성하여, 군민들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는 것을 도와주는 자리라고 말하며, 39년간 공직생활을 통해 예산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 어떻게 하면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지 그 맥을 잘 알고 있으며, 도와 중앙부처에 많은 인맥도 가지고 있어 도 예산확보, 중앙정부 예산확보는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일이 있거나, 기쁜 일이 있거나, 항상 군민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으며, 중요한 일들은 군민 여러분들과 의논하고 상의해서 결정하고 소통하겠다고 당당히 포부를 밝혔다.

※ 프로필

이진출(李鎭出) 이력사항

1958년 7월 23일(만59세)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옥산로 26

학력

합천초·중·고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경상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사회복지학 석사)

창원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경력

전) 9급 공무원 최초 임용(합천읍 근무)

전) 합천군 토지관리계장

전) 합천군 행정계장

전) 합천군 경제통상과장 직무대리

전) 합천군 율곡면장

전) 합천군 재난안전관리과장

전) 경남도 교통민원계장

전) 경남도 대중교통계장

전) 합천군 노인여성과장

전) 합천군 합천읍장

전) 합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 3급(지방부이사관)명예퇴직

상훈

내무부장관 표창

국토해양부장관 표창

경상남도지사 표창(2회)

육군제39사단장 표창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