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 및 주민화합에 헌신한 공로 인정받아

최광열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가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인‘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최 의원은 산업건설위원회 의원으로 최근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축물과 도시공간에 범죄예방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거창군 범죄예방 도시환경 조성 조례안」과「거창군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안」,「거창군 사도의 구조기준 완화 조례안」등을 대표발의 하였으며,

‘건전 재정 운영을 위한 사고 전환을 촉구한다.’등의 8건의 5분자유발언과‘노상 불법주차 문제와 해소대책’외 5건의 군정질문 등 항상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한 의원으로서 연구하는 자세와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활발한 의정활동뿐만 아니라 현장으로 나가 다양한 의견청취와 주민들의 민원 해결하는 주민봉사자 역할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4년여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발전에 많은 공헌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최 의원은“전국에서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원들이 많이 계시는데, 저에게‘지방의정봉사상’을 주시니 감사드린다.”고 하면서“앞으로 거창군의회와 거창군 발전을 위해 의원들과 함께 군민속에서 의정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치고 주민복지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하여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