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김정호만의 지역발전 해법·비전 제시” … 16일 출마 기자회견

 

“김해를 생태도시로 재생시키겠습니다.”

김정호 농업회사법인 (주)봉하마을 대표이사가 15일 김해시을선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후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정호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8시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역 헌화와 참배를 시작으로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등록과 충혼탑 헌화·분향, 지역주민과의 만남, 주민자치센터 방문, 퇴근길 인사 등 공식 일정을 소화하며 폭넓은 선거운동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 오후 장유 율하천과 조만강, 맑은물순환센터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첫 번째 주요 정책공약인 ‘생태도시 김해 재생’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정호 예비후보는 봉하마을 묘역 참배에서 “노무현 대통령님, 당신의 못다 이룬 꿈을 완성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출마를 합니다”라며 “이번 선거에서 김경수와 함께 기필코 승리하고, (대통령의 꿈을) 실현한 뒤 찾아뵙겠습니다”라고 선거에 나서는 결의를 밝혔다.

참배 후 방명록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노무현 대통령님, 당신의 마지막 호위무사 김정호가 더 큰 봉하, 김해에 대통령의 뜻과 가치를 펼치려 나섭니다. 기필고 이기고 돌아오겠습니다’라고 남겼다.

이어 오전 9시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자로 가장 먼저 등록을 한 뒤 충혼탑 참배, 허성곤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와 함께 내외문화의집 문화체험 행사 참가 등 공식 선거운동 첫날 행보를 이어가며 필승을 다짐했다.

김정호 예비후보는 언론과의 현장 인터뷰를 통해 “많이 늦어졌지만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돼 다행”이라며 “선거운동 기간이 짧아 유권자들에게 정치적 포부나 정책공약을 알리는 시간이 그만큼 줄어들었지만, 현장 중심으로 유권자들을 만나 김정호만의 지역발전 해법과 비전을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개혁정책을 지방으로, 자치분권시대에 맞게끔 확산시키는 변곡점”이라며 “김경수 도지사 후보와 함께 경남의 지방정부를 교체해 국정개혁과 국가발전을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남북정상회담으로 모처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그런데도) 일부 야당들이 국회의 발목을 잡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정책공약 중 첫 번째인 ‘생태도시 김해 재생’에 대해서는 “노무현 대통령의 유지를 이어 지난 10년간 봉하에서 친환경생태농업과 화포천 습지보호 등에 주력해 왔다”며 “화포천이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는 큰 성과를 거뒀듯이 장유의 주요 하천에서 조만강에 이르기까지 재자연화를 통한 수질개선, 수량확보 등 생태도시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탐방에는 정책자문단인 박창근 가톨릭관동대 교수와 박재현 인제대 교수, 하성재 목사(김해썰전 대표) 등이 함께 했다.

 

 

한편, 김정호 예비후보자는 다음날인 16일 오전 10시 30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의 변과 주요 정책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고:김정호 예비후보자 프로필 및 학력 사항

○프로필

농업회사법인 (주)봉하마을 대표이사(현)

노무현재단 삼임운영위원(현)

김해시을지역위원회 지속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현)

생활자치커뮤니티 우리동네사람들 이사(현)

문재인대통령 후보 농업정책특보(전)

참여정부 청와대 기록관리비서관(전)

참여정부 청와대 총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전)

부산민주시민협의회 조직교육부장(전)

부산민족민주운동연합 조직국장(전)

○학력

부산대학교 상과대학 경제학과 졸업

부산남고등학교 졸업

부산 삼성중학교 졸업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