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 후보자 기호 추첨 및 매니페스토 협약식 함께 열려 =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신고 1390

 

 

  거창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찬수)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위하여 5월 25일(금) 후보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후보자회의는 무소속 후보자의 기호 추첨과 함께 매니페스토 협약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매니페스토 협약식에서 거창군수선거 후보자들은 ▲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정책으로 경쟁하고 돈선거와 비방·흑백선전을 하지 않음으로써 깨끗한 선거문화를 이룩하는 데 최선을 다함. ▲ 정책 비전과 목표, 우선순위, 이행절차, 기간, 정책추진에 따른 소요 재원 조달방법이 구체적으로 명시된 실현가능한 정책과 공약을 제시하고, 군민에게 널리 알려 정책중심의 경쟁을 함. ▲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공약으로 수렴하고 활발한 토론과 경쟁을 통해 지역 간 갈등과 정견 및 이념의 갈등을 지역발전과 행복한 주민의 삶 속으로 통합시켜 나가도록 노력함. ▲ 선거과정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정책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군민과 활발히 소통하며 이행상황을 군민 앞에 공개할 것을 다짐함. 등의 내용을 앞으로의 선거과정과 당선 이후의 임기 중에 지켜나갈 것을 서약하였다.

  거창군선관위는 정당, 후보자별 공약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책·공약 알리미’란에 공개되므로 이를 잘 살펴 우리 동네 거창을 위한 유권자의 ‘똑똑한 한 표’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