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당 국회의원들의 선거지원 유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집권여당의 정책을 총괄 책임지고 있는 정책위원회 김태년 의장이 함안을 찾아 민주당 후보가 내건 공약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해 군민들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지난 5일 가야장날 유세장을 찾은 김 의장은 김용철 후보가 공약한 환경기초시설이전에 필요한 300억원 정도의 예산을 정책·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환경기초시설의 악취 문제’를 반드시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적, 재정적 지원을 하겠다”며, “이미 김용철후보가 여러분 앞에 약속하였고, 약 300억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한다. 중앙정부 차원에서 이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장은 또, “자랑스러운 아라가야의 역사문화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는데 이 또한 정책적 ž 재정적 지원을 확실하게 하겠다”며, “아라가야 역사관광 자원과 함안 농촌마을의 체험을 연계하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중점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칠원읍 자이·벽산아파트로 이동해 가진 지원유세에서는 칠원읍민의 숙원사업인 ‘천주산터널 건설’은 물론, 부족한 인프라 조성도 약속해 군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가야읍민들은 “집권여당의 힘있는 인시들이 함안을 찾아 공약사업에 대한 예산을 약속하니 믿음이 간다”며, “특히 정부정책과 예산을 쥐락펴락하는 정책위 의장이 한 약속인만큼 환경기초시설이전 공약이 반드시 실현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칠원 자이 한 주민은 “이곳까지 찾아 함안군 발전 공약에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