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 미래세대 대상 ‘특별 자연체험 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 국립공원에서의 자연치유를 통한 청소년의 긍정적 정서 함양

 

□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경북 성주군 미래세대(중‧고등학생)를 대상으로「특별 자연체험 프로그램」의 참여기관(학교)을 모집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사회적으로 학교폭력, 스마트폰 중독, 학업 스트레스 등 청소년 문제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립공원의 자연과 문화를 통한 청소년의 마음 치유와 긍정적 정서 함양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 본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가야산생태탐방원(성주 소재)의 개원을 맞이하여 성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협동심 향상 프로그램과 청소년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 숲 체험 등 국립공원의 맑은 자연 속에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친밀히 다지는 등 자아성장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기관은 공문과 이메일(yhg2006@knps.or.kr)을 통한 신청서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접수기한은 6월 25일(월)까지 이며, 참여기관은 총 8개 기관(학교)이 선정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성주군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와 창의적 인성 함양을 위해 특별히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 김형석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참여문의: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055-930-8022)

             가야산생태탐방원(054-930-7010)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