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6개 벤처 회원사 참가, 30개 품목 전시·판매·홍보

- 농식품 시장의 변화 대응해 내수시장 활로 모색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사단법인 경남벤처농업협회(회장 심재현)과 함께 경남우수벤처농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 ‘메가쇼 2017 시즌Ⅰ’ 전시판매 행사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메가쇼 2017 시즌Ⅰ’ 은 생활용품을 비롯해 지역특산물 및 유기농식품 등 다양한 제품과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리빙 전시회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SETEC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 경남도내 6개 벤처 회원사가 참가하여 우수벤처농산물 30개 품목에 대하여 수도권 소비자를 겨냥한 농산물 전시와 판매를 실시하였으며, ‘메가쇼’를 참관하는 20∼50대 중 농식품 구매욕구가 높은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우수벤처농산물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경남벤처농업협회는 도내 우수한 벤처농산품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한 판매관을 운영하면서, 품목에 따라 1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정판매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가한 경남벤처농업협회 회원사는 국내 대형 유통사 MD와 1:1 비즈니스 상담기회도 주어져 자긍심을 한층 높였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메가쇼 행사 참여를 통해 경남벤처농산물이 농식품 시장의 변화 등 대내적인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내부시장 활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회원사 경영개선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민찬식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은 “앞으로 이노비즈, ISO, HACCP 등 국가인증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남벤처회원사들이 국가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