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양산시어린이의회 입교식 개최”

 

  양산시의회(의장 서진부)는 7월 27일 오후 2시 30분에 “2018 양산시어린이의회 입교식”을 개최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양산시어린이의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생 40명에게 양산시의회를 개방하여, 여론수렴과 토론 과정을 거쳐 최종적인 의사를 결정하는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케 하고, 보다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서 양산시의회의 대표적인 어린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의회 의원들은 지난 7월 17일 청와대 및 국회 방문과 7월 27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교육기관의 진행과 3주간 총 6회의 자치활동을 통해, 의장, 의원,시장, 부시장, 국장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조례, 결의안 등 안건심의와 시정질문, 자유발언 등을 양산시의회의 실제 의사진행과 같은 방식으로 각각의 역할을 맡아 체험할 계획이며, 8월 18일 오전 10시 양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모의의회를 끝으로 일정을 마감할 계획이다.

 서진부 의장은 입교식 격려사를 통해 “양산시어린이의회 체험이 여러분들의 생활에 밑거름이 되어 여러분들이 이곳 양산은 물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데에 소중한 밀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의회(의장 서진부)는 여러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양산시어린이의회 참여대상 학생을 30명에서 40명으로 늘리고, 예산도 두 배 이상 늘려 올해 처음 청와대와 국회 방문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