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전 의원(제18,19대 국회의원)이 19일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개혁보수신당 '바른정'에 입당했다.

신성범 전 의원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당이 국민에게 큰 실망을 주고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지금의 새누리당으로서는 더 이상 지역주민의 여망을담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며 탈당 배경을 설명했다.

신 전 의원은 "작금의 정치혼란에 대해 새누리당에서 정치활동을 한 사람으로서 부끄럽고 죄송하며 지역주민께 죄스러운 마음을 갚을 길은 새로운 각오로 새로운 정치의 길을 가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 전 의원은 " '바른정당'에 입당해서 이 신당이 내 살림이 나아지고 나라가 잘 되었으면 하는 국민의 소박한 바람을 현실로 만들어 내고 나라의 위신과 국민의 자존심을 지켜내는 보수의 본령에 충실한 정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해 4월 20대 총선을 앞두고 치러진 새누리당 당내 경선에서 친박계 강석진 현 의원한테 고배를 마신 신성범 전 의원은 중국 인민대학 국제관계학원에서 방문학자로 유학 도중

탄핵정국으로 국내 정치정세가 급변하자 이달 초 급거 귀국, 지역의 지지자들과 향후 진로를 상의한 것 끝에 새누리당 탈당, 신당행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