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건강위원회 주관, 중앙동 주민의 걷기 생활화를 위하여 걷기 행사 개최-

 

 양산시는 오는 3일(토) 오전10시부터 중앙동 강길따라 우리마을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지역 건강불평등 완화를 위하여 표준화사망비가 높은 지역 중앙동의 지역주민을 주축으로 ‘중앙동 건강위원회’를 결성하여 주민의 건강증진향상을 위하여 주민자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걷기 대회 또한 그 사업의 일환으로, 중앙동건강위원회가 주관하여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중앙동 주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제고와 건강 걷기 생활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는 1코스 및 2코스, 2가지의 코스로 진행되며 1코스는 신기1마을 회관앞에서 출발하여 인라인스케이트장 도착이고, 2코스는 신양주1차아파트 앞에서 출발하여 인라인스케이트장까지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간소복 차림으로 1코스 ~ 2코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출발장소로 오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산시보건소장(김현민)과 중앙동건강위원장(김은준)은 “중앙동민의 건강증진에 대한 관심 제고와 건강 걷기 생활화를 위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중앙동 지역주민들이 적극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