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5회의 다양한 거리 문화예술 행사 펼쳐     -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하는“열린 문화예술”로 생활밀착형 문화사업으로 각광     - 지역의 문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밀양시와 한국예총밀양지회(지회장 박장길)가 주관한 ‘2018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이 지난 7월 7일 시작하여11월 3일을 마지막으로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문화와 예술이 결합된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역예술인과 지역민, 그리고 지역상권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종합 문화예술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기존의 공연‧전시가 실내 위주로 열리던 것을 영남루와 밀양강 등 지역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 거리에서 예술 작품을 접하고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호응을 받았고, 인근 카페, 전통시장과의 협업을 통해 카페 기획전 및 아트상품전을 개최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미술시장(아트마켓), 미술아 놀자(길바닥 그림그리기, 미술체험), 카페기획전 등 현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행사장 곳곳에 거리악사 공연, 해천특별공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양시 최영태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행사를 계기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기적인 문화예술 시책사업으로 정착시켜 시민들이 더욱 폭 넓게 참여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거리 축제 형식의 새로운 내용도 담아서 지속 발전 가능한 거리예술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