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할 수 없는 자연재해, 풍수해 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6일 오후2시 고현종합시장 일대에서 제27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거제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지사, 한국석유공사 거제지사, 주부민방위기동대, 대한적십자사 거제시협의회 및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회원 등 유관기관·단체 180여명이 참석하여 합동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고현종합시장에서 시작한 캠페인은 종합시장 및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홍보물(장바구니, 미니구급함)을 배부하며 화재 등 겨울철 사고 예방 안전가이드와 지진발생시 시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태풍, 홍수, 지진, 대설 등의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홍보 리플릿 및 스마트 앱 ‘안전신문고’설치 홍보하는 시가지 가두 행진을 약 1시간가량 진행 하였다.

 거제시 안전총괄과장은“겨울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우리 거제시는 특히 여름철 태풍 및 호우에 큰 피해를 입어 왔는데, 유관기관·단체 및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시민의 생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아서 행복도시. 안전거제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풍수해 보험은 국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정부가 보조하는 정책보험의 일종이며, 가입문의는 각 면·동 주민센터 및 거제시 안전총괄과(639-3697)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