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대표 강사 초청, 열기 후끈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11월 24일 토요일 거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중3 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의 주용 내용은 예비 고1을 위한 과목 선택 방법 안내 및 예비 학습 전략, 시기별 학습 방법,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방안에 따른 변화 내용, 2015 개정교육과정 안내 및 학교생활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는데, 정종영, 이범석 두 명의 EBS 대표 강사가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 주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아주 높이 끌어 올렸다.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은 2018년 현재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19학년도 고1부터 적용된다. 이날 강의에 대한 만족도는 아주 높았으며, 강의가 끝난 뒤에도 질문은 그칠 줄 몰랐고, 삼삼오오 모여 서로 관심 분야에 대하여 토론하는 등 지대한 관심은 열기로 이어져 대강당을 후끈하게 달구었다.  

  이번 설명회는 녹화로 진행하였는데, 2주 뒤 EBS 고등 홈페이지 입시설명회 다시보기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한 번 더 보고 싶거나 설명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022 대입 개편방안 이 수록되어 있는‘2022학년도 예비 고1 대입 성공 전략’책자는 교육지원청에 문의하면 일부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이정현 교육장은 부모의 정보력과 학생의 열정을 강조하면서,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 선택 및 학습 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