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령군협의회(회장 장재관)는 29일 신반정보고등학교 강당에서 의령고등학교와 신반정보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및 현장학습’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래 통일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을 함양시키기 위한 ‘통일리더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통일 비전공유 등을 통해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오전 진희관(김해 인제대학교) 소장님의 ‘한반도 정세변화와 통일문제의 이해’라는 주제의 강연과 함께 질의응답과 통일퀴즈가 진행되었다.

통일문제에 대한 소통으로 통일준비 역량강화, 여성리더 중심의 통일 활동 참여 기회와 통일공감대 형성 등 김해인제대 통일학부 교수, 통일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계신 진희관 교수님이 「남북관계 변화와 바람직한 통일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통일에 대한 쟁점 재인식, 한반도와 북한의 현황, 대북정책과 지역사회의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서 통일육행시를 통한 상품권도 전달했다.

오후에는 의령군 백산안희제 생가, 합천군 영상테마파크, 청와대 세트장 관람 등의 현장학습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