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5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합과 홍보를 위하여 밀양아리랑시장 상인들이 준비한 ‘여기는 아리랑시장’ 특별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작년 첫 선을 보인 ‘여기는 아리랑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환과 희망을 밀양아리랑시장 상인들이 직접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았으며,  올해도 밀양아리랑시장의 희망을 공연으로 표현하여 800여명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밀양아리랑시장 상인들은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전통시장을 알리는 이색마케팅을 위하여 10월부터 매일 밤 10시까지 지친 몸을 이끌고 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공연에 참가한 BYC 김 씨는 “우리 스스로 우리시장을 위하여 작은 힘이나마 보태어 공연을 하게 돼 뿌듯하고 앞으로 우리 전통시장의 희망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밀양아리랑시장문화관광형육성사업단 장명진 단장은 “밀양아리랑시장 자생력 강화를 목적으로 비즈니스 기획단 ‘풀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기획에 참여하고 토론을 통하여 공연을 무대에서 발표하는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상인기획단의 특화상품개발, 문화예술, 홍보지원, 지역전문가 네트워크로 연계하여 밀양아리랑시장만의 지속가능한 육성 모델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