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통영시장(강석주)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12월 7일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재활 회원 작품전시회』를 센터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생명사랑 모니터요원, 유관기관 협의체 관계자들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건소 3층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주간재활 회원들이 2018년 한 해 동안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만들었던 미술, 색종이공예, 세라워크 공예, 한지공예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고, 2018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영상물 관람과 플롯 및 색소폰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엮어주는 감동을 선사하였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 날 격려사를 통해 정신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람과 더불어 희망을 가지고 다 함께 잘 살 수 있기를 바라며 통영시민의 정신건강을 지켜주는 믿음직한 파수꾼이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통영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통영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 및 그 가족에게 상담 및 교육 ▲재활프로그램 등의 서비스 제공 ▲아동ㆍ청소년ㆍ직장인ㆍ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상담 ▲정신장애 편견 인식개선 및 홍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회안전망 조성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