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운영위원회 발족 -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 정재민 진주시부시장)는 12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회의를 갖고 맞춤형 복지사업의 보다 적극적인 추진을 위하여 새로이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했다.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조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에 따라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위원 중 자원봉사와 복지   분야에 관심이 많고 실질적으로 봉사활동이 가능한 사람을 위촉직 위원으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관련자, 유관 사회단체장 등을 당연직 위원으로 위촉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 운영 및 집수리사업 등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와 생계ㆍ의료지원, 문화ㆍ정서지원, 재능ㆍ재가봉사 등 내년도 상반기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진주시복지재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유관 사회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운영위원회 위원 호선으로 선출된 ○○○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을 위하여 봉사할 기회를 주신 것만 해도 감사한 일인데, 중책을 맡겨주셔서 어깨가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장기적인 경기 침체에 따라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만큼 우리 지역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찾아내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정재민 진주시부시장은 “우리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 여전히 어려운 이웃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 역할을 다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동행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당부한다.”면서“진주시도 힘과 뜻을 합하여, 골고루 잘사는 행복도시, 부강한 진주 건설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