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활력소 역할 -

 

  진주시 수곡면은 12월 26일 오후 4시 면민들의 염원인 수곡면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수곡면에서는 2018년 10월에 14일간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을 통하여 주민자치위원을 모집하고 선정위원회를 거쳐 12월 7일에 주민자치위원위촉식과 함께 손해근(67세, 농업)을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선출 하는 등 제1기 수곡면 주민자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이날 행사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박성도 진주시의회의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과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현판 제막식에 이어 내빈소개, 축사 등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주시 YMCA 이수경 강사, 경남주민자치회 차현지 이사를 초빙해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주민자치이해에 대한 특강도 함께 실시하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수곡면 주민자치센터 개소로 주민들의 문화․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삶의 질 향상과 활력소 역할을 기대하며, 주민들과 더불어 행복을 만들어 가는   주민자치센터가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활동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수곡면 주민자치위원회 손해근 위원장은 “앞으로 자치센터의 시설 등 설치 및 운영, 주민의 문화 ․ 복지 ․ 편익증진, 주민자치활동 강화, 지역공동체 형성 등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