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회기간 활용해 7일 충남 금산시장 내 금산청년몰 성공 사례 견학

 

 함안군의회가 가야시장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찾기 위해 7일 충남 금산시장을 방문했다.

 휴회기간을 활용해 이뤄진 이번 견학은 금산시장 내 금산청년몰 성공 사례를 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기 위해 마련됐다.

 금산청년몰은 지난 2014년 농립축산식품부의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선정 후 본격적으로 조성됐으며, 청년과 시니어 창업자의 지원으로 가게 20여 곳이 들어와 금산시장에 활기를 불어놓고 있다.

 현장에서 설명을 더해준 정철순 청년몰 조성사업단장은 “기존상인에 청년 상인의 주체성이 더해진 복합 청년몰로서 지역혁신 선진지로 꼽힌다”며 “상인들 간 소통과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로 짧은 시간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군의원들은 점포를 운영하는 청년들이 재래시장의 빈 점포를 활용 창업까지의 경험, 애로사항 등을 듣고, 우리군 청년 일자리 창출과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박용순 군의장은 “금산청년몰 운영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년정책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을 비롯한 우리 군 청년 정책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의회는 연중 휴회기간을 활용해 전국의 우수사례 견학, 벤치마킹해 군 정책방향과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