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
[통영]만복은 이리로~ 잡귀잡신은 물알로!!- 무전동'2019년 정월 지신밟기 풍물놀이 행사'-

 

 무전동(동장 류순영)은 2월 8일 기해년 한해의 무사태평과 만복을 기원하고 동민화합과 결속을 다짐하는 정월 지신밟기 풍물놀이 행사를 실시했다.

 지신밟기는 정월대보름을 전후하여 집터를 지켜준다는 지킴이 신들을 섬기며, 그 노고를 위로하여 가정이 평안하고 건강과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는 세시풍속이다.

 무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만섭)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무전동 내 자생단체 회원과 풍물패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정성껏 준비한 제물로 고사를 지낸 후, 관내 상가 및 주택을 돌며, 집안 구석구석 지신을 밟고, 풍물을 울리며 축복을 빌었다.

  함께한 동민들은 음식을 대접하며 어우러져 지신을 밟아 동민이 화합하는 한자리가 되었다.

  이번 지신밟기 풍물놀이 행사로 기탁 받은 성금은 불우세대 지원, 경로잔치 개최 및 각종 동민화합 행사 지원 등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류순영 무전동장은 “이번 지신밟기 행사를 준비하고 협조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풍물패 및 자생단체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로 동민 모두가 희망차고 살림살이가 나아지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남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남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