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역사의 바람! 다시 창원을 깨우다!’   -공모전에 총 821건이 접수돼 뜨거운 참여 열기 확인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3일 ‘2019년 창원시 근현대사 기념사업 캐치프레이즈(슬로건) 공모전’ 최종 당선작을 홈페이지에 공식 발표했다.

 최우수상에는 ‘역사의 바람! 다시 창원을 깨우다!’ 작품을 낸 전소윤씨가 뽑혔다. 우수상 2개, 장려 3개, 입선 3개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기미년 독립운동 100주년’, ‘마산항 개항 120주년’, ‘부마민주항쟁 40주년’을 맞아 지역 근현대사 재조명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기념사업의 공식 캐치프레이즈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지난 1월 9일부터 1월 28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공모에서 총 821건이 접수돼 참여 열기를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창원시 근현대사 기념사업의 취지와 의미를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시는 응모작들에 대해 충실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3차에 걸친 심도 깊은 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당초 6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높은 참여와 관심도를 반영하여 총 9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상규 창원시 정책특보는 “이번 공모전으로 창원이 가지는 근현대사의 의미와 문화적 가치를 전국에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근현대사 기념사업 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