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시~작!

경상남도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에서는 2019학년도 한 해 동안 함양물레방아 방과후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다. 함양물레방아 방과후학교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여 사교육비 경감, 진로체험기회 확대, 지역학교 실현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학교업무 감축, 방과후학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볕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캠퍼스형’과 ‘학교 특색을 살리는 순회강사제’ 로 이루지는 함양물레방아 방과후학교는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통하여 실시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새로운 형태의 방과후학교이다. ‘캠퍼스형’은 함양읍 권역 34개의 프로그램과 함양면 권역 34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순회강사제’는 총 71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함양물레방아 ‘다볕마을 캠퍼스형’ 방과후학교는 학교 안에서 운영되었던 기존의 방과후학교와 달리, 학교 밖(함양읍)에 거점센터를 두고 원하는 강좌의 장소로 학생들이 이동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함양군의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1차 수강신청기간은 2019.2.15.(금) 10:00~2019.2.21.(목) 18:00 까지 이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온라인 수강신청 방법 안내' 참고)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