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3일, 14일 양일간 진주시 관내 보육교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어린이집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가 2005년 평가인증 시범운영을 통해 2006년부터 시작하여 2010년 제2차 개정에 이어 어린이집․유치원 평가체계 통합을 위해 2017년 11월부터 제3차 평가인증 통합지표로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2019년 하반기 평가인증 의무제 전환을 앞두고 있다.

 이날 실시한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은 상반기 평가인증 신규 및 재인증 참여   어린이집 16개소가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평가인증 통합지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원활한 진행을 돕고자 평가인증 통합지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합리적인    기준이 되는 평가인증의 중요성을 언급하며“시는 보육교직원 휴가비, 스승의 날 특별수당 등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은 물론, 민간 ․ 가정 어린이집 부모부담 보육료 전액 지원 등 관내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통해 평가인증 컨설팅 및 보육교직원 교육으로 관내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