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비 보조금 심의회… 작년보다 19억원 늘어나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2일 ‘2019년 창원시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145억1700만원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초‧ 중‧ 고교 교육에 소요되는 일부 경비를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날 심의회는 전년 대비 19억이 늘어난 145억1700만원의 예산을 관내 226개 초‧중‧고교와 193개 유치원의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 5개 부문 27개 사업에 지원된다.

 특히 지난해 11월 창원시와 도 교육청과 협약사업인 학생 건강‧안전권 확보를 위해 67개 중·고등학교 1517개 교실에 천장형 공기정화장치 설치지원 사업과  다목적강당 건립 협력 사업, 초등 저학년 7200여명(휴대폰 미소지학생)을 대상으로  유괴사고예방 및 위험요인에 대응하는 등하교 안심알리미 기계가 무상으로 지원된다.

 또한,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신규사업으로 36개 고등학교에 고교 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47개 고교에 자율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등 학생들에게 기초학력향상,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기회의  균등적인 고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 우선 순위를 두고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경비보조금의 세부 지원사업을 살펴보면 ▲ 영어교육활성화 사업 29억원 ▲ 교육여건이 열악한 농산어촌, 초등 돌봄교실 운영 등 학습강화지원 사업 21억원 ▲ 문화예술 활성화 관련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2.5억원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동아리 지원사업  5.5억원  ▲ 쾌적한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사업  27억원 ▲ 지역인재육성과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명문고 육성사업 18억원 ▲ 다목적 강당 건립지원 사업 27억원 등이다.


  이영호 기획예산실장은 “올해 교육경비는 학교별 교육 여건 격차를 최소화 하고, 모든 학교에 고르게 예산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평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와 인재육성을 위한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창원시는 초·중·고 226개 학교, 유치원 193개원이 특별시급에 소재한 도시에 걸 맞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경비를 지원 확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