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2월 25일(월)~26일(화) 양일간 거창덕유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단설 유ㆍ초ㆍ중ㆍ고 학교급식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111명을 대상으로 『2019. 학교급식관계자 안전·보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현장의 산업재해 등 안전사고 예방과 개학대비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학교급식소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적용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에는 급식소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 산업안전교육, 생명지킴이 정신건강교육, 건강한 조리원리와 안전한 급식관리, 가스안전 교육, 허리통증의 원인과 자가 치료법 등의 강의를 통해 학교급식관계자의 안전·보건 의식 고취와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스트레칭 기법을 실습하여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에도 학교급식관계자 대상 산업안전 보건교육 강화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으로 학교급식에 종사자의 건강관리 및 학교급식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 소속 조리실무사는“우리가 제공하는 급식이 좀 더 맛있고 안전하게 제공되도록 나 스스로 건강하게 관리하고, 또한 조리장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에도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