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 제2차 본회의(2019. 3. 14. 10:00)

김 태 경  의원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홍희 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태경 의원입니다.

 지난해는 겨울 한파와 가뭄, 폭염 그리고 폭우까지 겹친 이상기후로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거창군의 발 빠르고 적극적인 대처로 농작물 피해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져 상심에 빠진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된 점에 대해 구인모 군수님과 담당 공무원들께 농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그러나, 수확량의 급격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공판장 시세가 낮게 형성되어 소득 감소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 고통을 받는 농민들이 많고, 새 봄을 준비하는 농민들의 마음은 무겁기 그지없는 상황입니다.

 이상기온으로 인한 농업재해와 FTA체결로 인한 수입 농산물 폭등과 수급불안으로 인한 소득불안정, 고령화 등 일상적이고 비슷한 문제들이 반복되는 농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거창군 농정 발전을 위한 대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고 구체적인 정책수립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군수님께 군정질문을 드립니다.

 군수님께서 농가소득 1억원 달성을 농업대표공약으로 정하고 하위 13개 중점과제를 정했습니다.

 부농실현 농촌경제 추진을 위한 농가소득 1억 공약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목표달성을 위한 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인구감소의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미래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과 경남도립 거창대학 4년제 승격추진을 위해 인구교육과를 신설하였는데

첫째, 미래 명품 교육도시 추진정책에 대해서

둘째, 경남도립 거창대학 4년제 승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농경제 농촌실현과 인구교육과에 대한 질문을 마치며 성의있는 답변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