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본회의(2019. 3. 15. 10:00)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홍희 의장님과 선배 ․ 동료의원 여러분!

구인모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거창군의회 이재운 의원입니다.

 품격있는 문화관광을 군정목표의 하나로 삼아 우리군의 깨끗한 자연환경과 수려한 경관을 활용한 관광 거창을 위해 수고하시는 구인모 군수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가조면 관내에서 추진하고 있는 관광, 휴양, 체험시설 등과 관련하여 몇 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첫째, 가조면은 우두산, 장군봉, 의상봉, 마장재, 비계산, 미녀봉 등 1,000m 정도의 산과 가조온천 등을 가지고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갖춘 가조면 일원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비전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최근에 조성한 고견사 주차장의 대형버스 면수가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니, 가조면 수월리 446-3번지 주변에 노외주차장 건설하여 부족면수를 해결하고, 고견사 주차장간 순환버스를 도입할 의향은 있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가조면 소재지와 고견사 주차장까지 주변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고견천을 따라 트레킹 코스를 개발할 의향이 있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와 관련하여 질문하겠습니다.

 현재 준공단계에 있는 Y형 출렁다리는 벌써부터 언론에 보도되어 군민들은 물론 외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앞으로 거창의 볼거리로서 기대됩니다.

 그러나, 본 의원의 생각에는 Y형 출렁다리 하나만으로는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Y형 출렁다리와 연계한 체험거리를 위해 가조면 수월리 산12번지(고견사 주차장 서쪽)를 연결하는 짚라인 설치 등 보완할 수 있는 다른 체험거리를 구상하고 있는게 있는지,

 또한, 항노화 힐링랜드 준공후 Y형 출렁다리 등 입장료 징수계획은 있는지,

 입장료를 징수할 경우 입장료 일부를 거창사랑상품권으로 환원하여 지역에서 소비를 통한 경제를 활성화할 의향은 있으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문화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질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