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의회/기획/특집 기획특집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중앙-지방 함께 머리를 맞대다.- 강석진 의원, 농촌진흥청과 지역특화농업 육성방안 토론회 개최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강석진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은 지방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자립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19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공동주최로 지역특화농업 육성방안에 대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미래 지향적인 지역특화농업 육성방안」이라는 주제로 전국에 있는 농업인과, 연구기관,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늘 토론회에서는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방안 △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방농촌진흥기관 역할 △ 지속가능한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방안 3개주제에 대해 발표가 진행되었다.

농촌진흥청 조남준 연구정책과장의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기술보급 등 확대 필요성’에 대한 주제발표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도채 박사의 ‘지방농촌진흥기관이 주도하여 성공한 지역특화농업육성사례 분석과 시사점’ 그리고 농어촌벤처포럼 서윤정 의장의 ‘지역특성과 성장단계를 고려한 융복합 기술지원 필요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서 강원대 이병오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연구기관, 청년농업인 및 지역법인대표, 학계 및 농산업체 등 전문가가 참여해 ‘지역특화농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술보급 방향과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를 주최한 강석진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중앙과 지방이 지역특화농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술보급 확대와 연계 강화를 모색하는 자리다”라며, “이 자리가 계기가 돼 지역특화농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열린빠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