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
[함안]군북면,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 실시

 

  군북면(면장 이희대)은 지난 22일 군북면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운영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소각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57개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경로당에 지원되는 여러가지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의 보조금 운영 및 정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로당 보조금 지원 현황, 정부양곡지원안내, 회계 처리 시 주의사항, 보조금 정산서류 작성 요령, 잘못된 집행 사례 등에 대해 설명하고 경로당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소각 산불 예방을 위한 경로당 교육’에서는 군북면장이 산림 내 또는 산림인접지역에서 주의사항, 산불 발견 시 대처요령, 산불 관련 처벌 내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정문관 군북면 노인분회 회장은 “보조금 집행 및 정산관련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산불 교육 또한 우리 모두가 산불예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산불 없는 군북면 만들기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이희대 군북면장은 “오늘 교육이 경로당 운영비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과 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열린뉴스  webmaster@gnopennews.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남열린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