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입니다

만물에 활력이 돌고 건계정을 휘감아 도는 황강의 푸른 물은 동으로 흐르고, 거리의 연분홍 벚꽃은 메마른 눈과 마음에 여유를 가지게 하며,

여기 소백산 줄기 덕유가 낳은 풍요롭고 온화하며 넉넉하고 자유로운 거창의 품안에 살며, 숨쉬고 존재함에 감사를 느끼게 됩니다.

이즈음에 더불어, 저희 170여명의 거창경찰서 경찰관들은 거창의 위상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전한 치안을 위해 최고의 고객인 군민여러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법질서 확립을 위해 3대 반칙 운동(생활·교통·사이버 반칙)을 전개하여 보다 안정되고, 군민이 주인이 되어 편히 살아갈 수 있는 치안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하며 또한, 작년부터 추진하던 가정폭력, 성폭력, 학교폭력 즉 3대악 근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관내 경로당 방문 및 각종 단체, 마을회관, 관내 초,중,고교 등을 틈틈이 방문하여 홍보와 교육을 하고 있고, 나아가 통통엽서제, 마을안전알리미, 발자국도보순찰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경찰관의 의지와는 달리 존재이유인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지, 여타 경남의 타, 시군에 비해 느끼는 체감 안전도 부분이 조금 미흡한 것으로 나타나 거창경찰의 자존감도 살짝 생체기를 입었습니다.

이에 우리 거창경찰은 더욱 노력을 할 것이며 군민여러분이 OK할 때 까지 최선을 다해 열과 성의를 다 할 것입니다

애정을 가지시고 채찍도 주시되 당근도 주시며 믿어 봐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우리 거창경찰의 힘은 군민여러분이 주시는 믿음, 신뢰 그리고 격려와 칭찬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혹여 체감안전도에 대해 정부 부처나 경찰청 등에서 전화를 받으시면 비록 미흡하고 부족한 부분이 많이 비춰지더라도 더 잘하라는 취지에서 당근으로 키워주시면 어떠신지요?

군민 여러분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치안을 약속드리며 갈음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거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위 신 재 호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