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돌아본 그 시절이 우리의 화양연화” 의령군종합사회복지관 수채화전, 4월 말까지

 

군민의 정서와 복지를 증진하는 의령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작은 미술관인 「쉼표미술관」에서 4월에 선보이는 작품은 2014년부터 의령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수채화반 강의를 맡고 있는 허정숙 서양화가의 작품이다.

주제는 “되돌아본 그 시절이 우리의 화양연화(和樣年華)”로,  화려한 색채와 모양을 지닌   꽃이라는 형상을 통해 작가의 내면적 감성을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다.

수채화는 서양에서 개발된 수성 그림물감 등 여러 가지 안료를 물에 개거나 풀어서 그리는 그림으로 허정숙 작가의 의욕적인 강의로 수강생들의 실력이 작품전시를 할  정도로 수준급으로 향상되어 보람 있는 평생교육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를 하고 있는 허정숙 작가는 경상대학교 서양화 석사를 졸업하였으며, 그동안 개인전 4회를 열었다.  

또한 단체전 및 초대전에 150여회 참여하였으며, 경남 미술대전 대상 수상 등 전국 작품 공모전에서 30회에 걸쳐 입상을 하였을 정도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진주지역에서도 정평이 나 있는 여류 화가이다.

 「쉼표 미술관」은 종합사회복지관 입구 빈 공간을 활용하여 매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작품 감상은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시간과 같이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쉼표미술관에서는 각종 공예 작품 등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들의 작품은 물론 향우 및 외부 작가도 초대하여 선을 보이게 함으로써 바쁜 삶 속에서도 잠시 멈춤으로 떠나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다가오는 5월에는 서각화가로 활동 중인 의령군청 공무원 K씨의 작품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