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마을 지정 마천면 창원마을, 6월까지 지역주민 대상 치매예방 프로그램 교육 실시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한 ‘기억이 꽃 피는 창원마을’에서 지역 주민 대상으로 지난 3월 20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주 1회 수요일, 13회기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의 치매예방과 사회적 활동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인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작업·운동·원예·미술치료, 회상활동 등 다양한 신체, 인지, 정서 활동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 외 치매 파트너 교육 및 등록, 노인 인권과 학대 예방 및 복약지도 교육, 낙상 예방 및 실종 예방 교육, 노인 우울증 및 자살 예방 교육 등 다양한 교육으로 자신이 살던 곳에서 존엄성을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돌봄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할머니는 “오랜만에 머리 쓰니 학창시절로 돌아간 기분이며 앞으로 남은 과정도 기대된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함양군 보건소장(강기순)은 “건강하고 행복한 창원마을을 위해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주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 치매진단검사, 치매환자 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위생용품 지원, 치매예방관리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예방 및 치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 문의는 함양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5-960-535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