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년 역사의 ‘밀양공연예술축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밀양 연극의 르네상스를 만들어갑니다-

 

 제19회 밀양공연예술축제, ‘연극으로 떠나는 즐거운 휴가’ 오는 7.26부터    12일간 개최 - 7.26~7.31 (청년K-STAR WEEK), 8.1~8.6(밀양공연예술축제)  

 무대와 작품의 다변화로 축제성 한층 강화, 더욱 단단해진 공연축제 

밀양시는 19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연극축제인 ‘밀양공연예술축제’를 오는 7월 26일(금)부터 ‘청년K-STAR밀양연극아카데미’ 작품으로 전야제를 시작해, 8월 6일(화)까지 12일간 밀양연극촌,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영남루, 얼음골, 표충사, 트윈터널, 밀양댐 등 밀양시 주요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해는 청년K-STAR 전야제 공연, 지역성과 다양성을 살린 우수연극 초청, 공모와 경연공연의 확대, 해외거리예술 초청으로 풍성해진 프린지공연 등을 특색으로 꼽을 수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춰 그 어느 때보다 공연 무대의 반경을 넓혔으며 초청작의구성 또한 다변화 하여 축제성을 한 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의 슬로건은 ‘연극으로 떠나는 즐거운 휴가’다.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 ‘워라밸 (Work & Life Balance)’ 즉, 일을 떠나 여가 생활로 삶의 균형을 맞추려는 관객의 문화욕구를 한 방에 충족시킬 수 있는 작품으로 축제를 구성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휴가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겁고 유쾌한 내용의 작품이 라인업의 주를 이룰 것이란 전망이다.

우수연극초청작’ 12편(개막·폐막공연, 뮤지컬, 가족극, 전통연희, 밀양 우수연극, 경남 우수연극 등), 공모 및 경연 공연 9편(젊은 연출가전·대학극전·낭독공연), ‘프린지공연’ 20편(해외거리예술공연, 국내거리예술공연, 밀양시민 생활예술 등) 총 41편 내외의 고품격의 작품을 엄선해 내놓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연극제의 주축이 되었던 젊은 연극인들을 중심으로 한 ‘젊은 연출가전·대학극전·낭독공연’의 경연성을 확대했다. 각 부문 공모를 통해 세작품씩 선정하여 경연을 펼치며, 부문별 최우수작에는 밀양시장상 뿐 아니라, 상금도 수여한다. 추후 축제 홈페이지와 밀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할 예정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김성건 문화예술과장은 “대대적인 시설개선과 성벽야외무대 전면 교체 등 지속적인 공연 무대 보강으로 예술인들에게는 보다 질 높은 공연을, 관객들에게는 쾌적한 관람이 가능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올해를 ‘밀양 공연의 르네상스’ 해로 정하고,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품격있는 작품들로 만나 뵙겠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