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국비확보 및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총력-

 

강석진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은 8일 오전 거창군청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합천군청에서 2020년 국비확보 및 숙원사업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자유한국당 소속 도의원, 군의장과 군수 및 실과사업소장, 읍면장 등이 참석하여 군정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거창군은  △세계승강기 허브 도시 조성사업 △경남도립 거창대학 4년제 승격 △거열산성 진입도로 개설공사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농산물 산지유통시설 보완사업 등 주요 정책지원 사업을 건의하였다.

또한 합천군은 △합천 다목적 체육관 신축 △고품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황강 목장화 사업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이전 신축사업 등 10건의 사업을 건의하였다.

강석진의원은 “지금까지 거창군·합천군과 지속적인 협력으로 지역 현안 사업이 해결되어 왔다”며, “오늘 설명한 주요사업들도 국가계획과 예산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의원은 “중앙부처에 사업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여 사업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비확보와 지역현안사업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정기정인 정책간담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석진 의원은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다른 지역구인 산청군 등과도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