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도깨비 방망이’공연 체험으로 꿈과 희망 키워 -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연숙)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총 6회에 걸쳐 능력개발원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보육아동 3,000여 명(회당 500여 명 참여)을 대상으로 뮤지컬『도깨비 방망이』공연을 개최했다.

   아동 뮤지컬 공연은 관내 어린이집 보육아동에게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주시가 매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결과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가 있었다.

   이번 뮤지컬『도깨비 방망이』는 전래동화를 현 시대에 맞게 새롭게 각색하여 우리 고유의 권선징악의 교훈이 살아있는 내용으로 특별한 교육 시간이 되었으며, 특히 인터넷 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옛날부터 전해 오던   우리 전래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선사함으로써 감동의 무대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아동 뮤지컬 공연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고, 정서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속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와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영유아들의 건강 증진 및 창의성 발달을 위해 어린이 세발자전거대회, 어린이 날 기념 놀이체험 행사, 아동 그림그리기 행사, 장애아동 캠프지원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