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관내 거주 임산부 6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산전‧산후 건강관리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제공으로 모성의 건강유지와 자녀의 올바른 양육을 돕고, 임산부요가 등을 통해 모성의 신체균형과 스트레스 관리로 행복한 출산을 이루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과정은 4월부터 11월까지 20회 운영되며 1회에 30명씩 주1회 2시간 동안 상반기는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하반기는 칠원읍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성공적인 모유수유법, 산모의 감정관리, 부모와 자녀의 애착관계, 행복한 출산을 위한 부부 정서관리, 임산부를 위한 요가교실, 임산부 원예요법·요리교실 등 외부 전문 강사를 통한 알찬 프로그램과 더불어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요 보건사업에 대한 정보안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임산부 건강교실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을 희망하는 가임기 부부의 요구도 또한 다양해지고 있으므로 이에 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실(☎580-3023)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