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개별주택 19,492호 심의, 전년대비 3.71% 상승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동산가격공시위원 및 한국감정원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개별주택가격 심의를 위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전년 대비 증감된 개별주택가격의 신뢰성 및 주택특성조사의 정확성과 비교 표준주택 선정의 적정성 여부 등 전반적인 사안을 심의했다.

 창녕군 심의대상 주택은 총 19,492호이며, 주택가격은 전년대비 3.71% 상승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표준주택의 가격상승과 공동주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개별주택의 적극적인 가격현실화 요구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이번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개별주택가격은 오는 30일 결정·공시 되며, 가격열람 및 이의신청은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다.

 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기한 내에 작성․ 제출하고 의견이 접수된 주택에 대해서는 가격의 적정성 여부를 재조사하여 처리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한정우 군수는 “공시된 가격은 지방세 및 국세의 과세표준으로 활용될 것이므로, 많은 군민이 관심을 갖고 열람 및 의견청취 절차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 가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재무과 조사평가담당(055-530-128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