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피부와 건강 이야기’ 주제 제188회 군민자치대학 성황리 개최

  하동군은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를 초청해 18일 오후 3시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실에서 제188회 군민자치대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익병 전문의는 연세대 의대와 같은 대학 언론대학원, 미국 토마스제퍼슨 의과대학 연수, 세브란스병원 전공의, 제일병원 피부과장 등을 거쳐 현재 함익병 앤 에스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함익병 씨는 KBS 라디오 ‘건강 365’를 진행했으며, SBS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해 국민사위로 불리며 대중적 인기를 얻어 지난해  SBS 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TV조선 ‘강적들’·‘조선 건강한 여행-휴’, KBS ‘놀이왕’, JTBC ‘한국인의 뜨거운 네모’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함익병 씨는 ‘피부와 건강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날 특강에서 여성들의 관심사인 피부노화, 남성들의 고민인 탈모의 원인과 관리법, 각종 건강 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하동군민자치대학은 다양한 주제로 군민들에게 새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령별 대상별 군민의 관심사를 반영한 테마별 특강을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다.

  다음 강좌는 5월 9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실에서 박성준 풍수연구소장을 모시고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관상과 풍수 인테리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