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7일 학부모·청소년 대상 상담·심리검사 등 실시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오후 3시 동문네거리 NH함양농협 함양군지부 앞에서 찾아가는 청소년상담서비스 아웃리치 ‘요즘 어때?’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청소년상담서비스 아웃리치는 다양한 장소에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상담이나, 간이 심리검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홍보 등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연계해 실시한 이날 행사는 이동식 커피차의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커피와 에이드를 나눠 주고, 간이 진로흥미검사, 지지적인 가정에 대한 검사(부모용), 1388 청소년전화를 찾아라 등을 통해 참가한 학부모와 청소년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한 학생은 “이야기를 나누고 간이 진로흥미검사를 통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며 “더 많은 진로탐색을 하고 싶고 청소년상담 복지센터를 찾아가서 상담을 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상담서비스 아웃리치를 통해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의 역할을 알리고 다양한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위기(가능)청소년을 현장에서 직접 발굴하여 필요한 서비스 제공과 사전에 비행을 예방 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