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삶 속 5분 이야기 공감과 힐링의 시간되다-

 

 진주시는 4월 18일 오후 7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관 대회의실(1층)에서 15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이그나이트 진주(Ignite Jinju)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5명의 시민연사 발표, 참가증서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그나이트 진주(Ignite Jinju)』는 작년에 이어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소통 공감 행사로 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PPT)를 사용하여 평범한 시민들이 자신의 일상 경험과 정보, 지식을 참가자(청중)들과 공유 소통하며 즐기는 프리젠테이션  강연 행사이다

  지난 3월 18일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시민연사 15명은 학습조력자의   도움으로 내 삶 속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20장의 슬라이드자료로 준비했다. 

 강연 주제는 “꿈은 명사가 아니다”,“쌍둥아, 어디까지 가?”,“제 2의 고향  대한민국”,“착한 프랜차이즈를 꿈꾸다”,“소확행”,“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깔아준 멍석에서 200살이 놀던 흔적들”,“누구나 할 수 있는 삶을 바꾸는 시간 만들기”,  “한방쑥효소 찜질로 가족 사랑을 뜨겁게 달구다”, “초등학생에게  왜 스마트 폰이 필요한가?”,“서울 촌놈의 행복찾기”,“유적지 만드는 남자”, “프로 바다낚시인의 열정”, “두부 만드는 청년 강단에 서다”,“밝은 바느질  이야기”로 다채로우며 개성 있게 구성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올해 3회를 맞이하는‘이그나이트 진주’가 이웃과 함께   울고 웃으며 감동할 수 있는 열린 소통 공감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중으로 참가한 김 모씨는 “올해는 연사로 참여하고 싶었으나 개인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시민연사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배우고 깊은 감동을 받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그나이트 진주 행사를 내년에도 알차게 준비하여 상반기에  개최할 계획이다”라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민은 능력개발원 교육운영팀(☎749-5951, 6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