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거제시와 조선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가 주관하는 2019 거제 조선소협력사 일자리 박람회가 다음달 9일, 삼성중공업 휴센터 종합복지관(2층,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삼성중공업 사내협력사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취부·용접·도장·족장·전기 등 총 300여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하며, 분야별 모집인원과 임금 등은 행사 전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 이력서 등 면접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하다.

이날 박람회 장에는 참여기업별 면접부스 외에 △조선해양산업·삼성중공업 협력사 관련 동영상 상영 △2019년 채용계획 및 직종에 대한 소개 △지역 일자리 부스 운영(거제고용복지+센터/거제시청 운영) △취업컨설팅부스(이력서 첨삭/면접코칭) 등도 함께 운영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오전에는 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행사를 진행하고, 특강(조선 해양산업 소개 등) 및 조선소(삼성중공업) 야드투어를 추진, 청년인력의 조선분야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박람회 관계자는 “최근 조선시황 회복에 따라 조선소 필수직종에 대한 인력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거제시는 다음달 21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조선, 해운, 여성 직종 등 3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거제 희망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여 채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