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대표 강사 초청, 열기 후끈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5월 11일 토요일 거창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학생 및 학부모 150 여명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EBS 초청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0학년도 수능 대비 EBS 활용 전략 및 학습법’에 대하여 윤연주 강사가 40분 동안 진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어서 윤윤구 강사가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에’에 대하여 60분 동안 쉬지 않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능 대비 학습 전략,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 EBS 수능연계 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EBS 대표 강사만의 학습법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에 관한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녹화로 진행하였는데, 2주 뒤 EBS 고등 홈페이지 입시설명회 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 번 더 보고 싶거나 설명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현 교육장은 부모의 정보력과 학생의 열정을 강조하였고, 오늘 하루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강의를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일부 학부모는 내년에는 언제 개최하느냐고 질의하였고, 타지에서 온 학부모는 이 좋은 강의를 우리 지역에서도 개최하기를 희망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