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남성어르신 대상 건강 체조 프로그램 참여자 20일부터 31일까지 모집

 

함양군 보건소에서는 남성 어르신들의 체조활동 참여 기회 제공으로 활기찬 노후 생활 및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남성 어르신 대상 건강체조교실인 ‘담배 끊고!, 술 줄이고!, 체조하자!’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건강 체조는 물론 요가, 밸런스워킹PT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부터 시작해 각 읍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마을회관 등 44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남성으로 구성된 팀은 함양읍 1개 팀으로 남성어르신들의 참여 비율이 현저히 낮으며 대부분의 참여자는 여성 어르신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보건소는 남성어르신들의 건강 체조 프로그램 참여율 향상을 위한 남성 어르신들로만 구성된 건강 체조교실을 함양읍을 제외한 각 면별 1개팀을 신규로 운영할 예정으로 수강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5월20일부터 31일까지 관할 보건지소·진료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지역별 20명 이상 신청이 되면 팀으로 구성하여 6월부터 개강할 계획이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남성 건강 체조교실은 평소 농사일로 굳어진 근육과 관절염 등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주민들을 자연스런 걷기를 바탕으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남성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