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거창군 가조면, 노인사회활동참여자 대상으로 안전교육 실시

 

거창군 가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문영구)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58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2부로 나눠서 진행됐고, 1부는 노인일자리 참여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요소들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른 예방법 및 올바른 전동차 사용법을 설명했고, 2부는 (사)국제웃음치료협회 부산남부지회장 스마일리더스아카데미 김미숙 대표와 함께하는 웃음치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바른 노인활동보조기구에 대한 동영상 시청을 통해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의 사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줌으로써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김미숙 웃음치료강사의 재미있고 유쾌한 강의는 많은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으며 웃음으로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무심코 타고 다니는 전동스쿠터가 주행도로가 아닌 보행자 도로로 다녀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방심하면 얼마든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깨달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영구 면장은 "노인일자리 참여에 있어 참여자뿐만 아니라 가조면 직원 모두가 안전에 대해 특히 유의해 이번 사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완중 기자  ds5orf@naver.com

<저작권자 © 경남열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