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파크골프협회(회장 유인석)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가 후원하는「제8회 김해시파크골프협회장기 대회」가 오는 6월 1일 김해 한림술뫼파크골프장(한림 시산리 495-4)에서 개최된다.

파크골프는 체력적인 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서 최근 어르신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종목이다. 김해시의 경우 지난해 900명이었던 동호인이 현재는 1,200명에 달할 정도로 가장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해시 파크골프 동호인의 단결도모와 파크골프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김해시 게이트볼 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하고 남자부, 여자부 각 18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 8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개회식 후 09시 30분에 제1그룹 경기가 시작되며 오후 5시 20분에 완료되는 제4그룹 경기를 끝으로 대회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최근 동호인 증가세가 가장 높은 생활체육이다. 이 대회로 더 많은 분들이 파크골프의 매력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고 김해시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