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 언론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ILO 핵심협약 비준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입니다. 노동존중 사회로 나아가는 첫 걸음에 ILO 핵심협약 비준이 있습니다. 다행히 고용노동부 장관은 ILO 핵심협약 비준을 위해 관계 부처와 협의하고 노사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하고, 관련 법 제도 개선을 비준 동의안과 동시에 추진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정부 비준과 국회 동의, 국내 입법 절차를 동시에 진행한다는 것인데 그 자체로는 바람직한 방안입니다. 그러나 ILO 협약 관련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논의 과정에서 노동자의 저항권, 기본권을 약화시키는 주문과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ILO 협약 정신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는 절대 있어선 안 될 것입니다.

3. 이에 모든 노동자에게 온전한 노동 3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는 ILO 핵심협약을 먼저 비준하고, 국회는 박해와 탄압, 차별로 얼룩진 낡은 관행과 사회 구조를 바로 잡기 위해 후속 입법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이 공동선언 기자회견은 민주노총경남지역본부와 4개 지역지부가 5. 28일 ~ 5. 30일까지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우리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아 래 

제목 : ILO 핵심협약 정부 선 비준 촉구 공동선언 기자회견

일시 : 2019. 5. 29(수) 11시

장소 :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앞

주최 : 민주노총경남지역본부 / 민주노총거제지역지부 / 민주노총통영시지부

민주노총경남지역본부 거제지역지부(직인생략)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