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사료전, 신호연 전시회, 옥포대첩 사진전, 임진왜란 흔적 사진전 대우・삼성조선 건조선박 사진전, 양지암조각공원 모형작품 이동전시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6.14.(금) ~ 6.15.(토) 옥포대첩축제 기간동안 옥포대첩 기념공원과 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임진왜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유물 및 사료, 전쟁에 사용됐던 각종 신호연, 그 간 옥포대첩 기념제전(현 옥포대첩축제)의 주요 사진 등 많은 시민들이 임진왜란 첫 승전의 의미와 기록을 알 수 있도록 전시회는 펼친다.

옥포대첩 기념공원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임진왜란 사료전을 통해 임진왜란 개괄적인 설명과 왜군의 침략경로, 사용됐던 무기, 판옥선 모형, 주요 해전도 등을 전시하고 낱말퀴즈, 활쏘기, 투호 등의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옥포수변공원에서는 옥포대첩 축제기간인 14일에서 15일까지 신호연 전시회 및 연날리기 시범, 방패연 만들기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옥포대첩 사진전, 임진왜란 흔적 사진전이 준비되어 우리시에 산재해 있는 임진왜란의 흔적을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된다.

이밖에 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에서 건조한 선박 사진전을 통해 우리시가 세계 제일의 조선산업 도시임을 알리고, 양지암 조각공원의 모형작품을 행사 기간 내 수변공원에 전시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문의는 거제시 문화예술과(☎055-639-3394)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