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경남도청 서부청사서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 방안 논의 -

진주시는 19일 오후 2시 경남도청 서부청사 소회의실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경남도청, 진주시청, 경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지역농산물의 공공기관 급식 공급 확대 방안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신우식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공공기관 급식 정책방향과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 지역농산물을 우선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경남도와 진주시는 공공급식 현안과 공공급식지원센터 설치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서는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등 9개 공공기관 급식 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공공급식에 진주지역 농산물 사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정기적인 논의와 대화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지난 5월 17일 안전한 지역농산물 공급과 농업인 소득을 높여가기 위한 ‘진주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 조례’를 공포하고 지역단위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1년까지 공공급식, 학교급식 등 진주시 관내 단체급식에 지역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을 목표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진주시에는 8개소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고, 5개의 산지 유통시설이 있기 때문에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진다면 공공기관으로 우리 지역농산물 공급이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