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묵계초, 전 교원 대상 찾아가는 SW교육 연수…이솦 수업 활용방안 모색

 

하동 묵계초등학교(교장 이주일)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폭넓은 이해와 체험을 위해 지난 18일 ‘학교로 찾아가는 SW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북천초등학교 권오철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해 청암분교 교원을 포함한 17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2015개정 교육과정과 SW교육의 이해, EBS 소프트웨어 온라인 교육 ‘이솦’ 활용방법, e학습 활성화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SW교육이 필수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개발한 SW교육 플랫폼인 ‘이솦(ESof)’을 수업에 적용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이솦’을 통해 엔트리와 파이선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웹상에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학생이 만든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방안, 학급(과목) 홈페이지를 개설해 커리큘럼을 자유롭게 구성·관리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 해봄으로써 학생들에게 어떻게 SW교육으로 다가갈지에 대해 체험하는 장이 됐다.

SW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에 소프트웨어 교육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EBS에서 만든 이솦 사이트를 활용해 학생들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주일 교장은 “이번 연수가 교원들의 소프트웨어 지도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키워 SW배움이 즐거운 교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