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체험 활동 호응 좋아 확대 운영, 유치원 4개·초등학교 13개소 등 500여명

 

함양군은 지난 10일부터 농업기술센터 아열대 식물원에서 관내 유치원 4개소, 초등학교 13개소 등 5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원예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원예체험 활동은 관내 어린이들의 정서발달 및 농업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당초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원예체험을 호응이 높아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

체험활동은 양묘장에서 직접 키운 꽃으로 화분 만들기, 토피어리만들기 등 이외에도 실증시범포내에 있는 아열대 식물원과 각종 작물을 시험재배하고 있는 시설하우스를 견학하는 등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체험활동을 다녀간 한 인솔자는 “화훼체험으로 직접 화분을 만들어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견학을 통해 농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런 체험활동이 많은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참여를 희망했다.

군 관계자는 “원예체험 활동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이번 여름부터는 체험활동 대상을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라며 “대상자 모두 관심도 많고 함양농업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가을에도 체험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남열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